본문 바로가기
일상/농장일기

씨앗심기,,

by 싱아94 2011. 4. 11.

 

심은 날짜 ; 2011년 4월10일 일요일 맑음

누구와 : 남편,싱아,아주버님,형님

작업시간 : 9시30분~18시

씨앗종류 : 상추,열무,쌈배추,쑥갓,부추

씨앗 가격 : 1만원

비닐과 비료 두 포대 : 6만원

물조리개 : 4000원

 

비닐 씌우기 작업,,,

 

 

 씨앗 심기,,(상추,열무,쌈배추,쑥갓,부추)

 

 시골 큰댁에서 가져온 들깨와 마을 어르신께서 심고 남았다며 주신 도라지와 겨울초도 얻어서 심고,,

 

 

마무리 작업은 물주기,,

 

<이야기 하나>

아침에 일어나니

봄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다.

신광 밭에도 봄비로 촉촉히 젖어 있을거라 생각하니 마음이 흡족했다.

 

어제 심은 씨앗들,,

봄비 머금고 하루 빨리 세상속으로

고개 내밀었으면 좋겠다.

 

비의 고마움이

그 어느때 보다 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오늘,,

이제야 농부의 마음을 조금은 알 것 같다.

 

 

<이야기 둘>

시골서 자랐지만 밭일은 생전 처음으로 해봤다.

형님도 그렇고,,

 

 

<이야기 셋>

피로가 가시지를 않아 모처럼 집에서 보냈다.

낮잠도 자고 책도 보면서,,

내일부턴 바쁘게 움직여야지.

 

 

'일상 > 농장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모종 심기,,  (0) 2011.05.10
농장 나들이,,  (0) 2011.04.25
달래랑 돌나물 심기,,,  (0) 2011.04.17
컨테이너 설치,,  (0) 2011.04.11
묘목 심기,,  (0) 2011.04.03